‘소셜커머스’ 트래픽 1위…휴가철 소비취향 저격 [인포그래픽]

150722

7월 셋째 주 포털사이트 상에서 가장 이슈였던 카테고리 키워드는 ‘소셜커머스’였다.

본격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국내 다양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 행사를 선보인 것이 트래픽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.


실제로 쿠팡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와 관련한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으며, 티몬은 성수기인 7~8월에 이용할 수 있는 국내외 여행 상품 및 할인혜택을 주는 ‘썸머브레이크’ 프로모션을 7월 말까지 진행한다.

또 위메프는 특정 제품 구매 시 최대 25만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‘더블 찬스데이’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시즌 소비심리를 겨냥하고 있다.

연령대별로는 30대가 48.2%로 절반 가까이 차지했으며, 남성(62.4%)의 검색 트래픽이 여성(37.6%)보다 높았다.

소셜커머스 관련 사이트에 접속한 일평균 방문자 수는 269만 5,374명으로 집계됐으며,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사이트는 ‘쿠팡’이었다.

비주얼다이브 디지털뉴스팀 | digitalnews1@visualdive.co.kr

공유